•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2 후기
    Game 2017. 2. 3. 13:21
    728x90

    안녕하세요. Conan.입니다.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에 이어서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2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이 시리즈가 언제까지 나올지 모르겠는데, 나오면 계속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시리즈는 1보다는 눈 속임이 많았고, 필요없는 아이템도 많았어요.

    신중한 터치가 필요한 시리즈였기도 합니다.

    워낙 장애요소가 많은 버전이라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략부터 갑니다.


    1판에서 처럼 시작하려면 누르라네요.

    눌러줍니다.



    오늘도 여전히 철수는 게임중이네요.

    1에서 3년 후 오타쿠되서 정신차린 줄 알았는데, 아닌가봐요;;



    다음날


    게임기가 없어진 철수.



    엄마는 태평하게 휘파람 불고 계시네요.

    그럼 철수와 함께 게임기를 찾으러 가봅시다.



    2버전!!!



    1DAY



    조작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아이템은 터치로 줍기하고, 사용하려면 사용할 장소로 드래그하세요.



    아무것도 없네요...



    1과 같이 1Day는 순조롭네요.





    2Day




    게임기를 찾다가 엄마를 보면 실패입니다!!!



    옷장에 사다리가 있네요.



    벽장 위에 닌텐도가 있습니다. 



    키가 작은 철수 ㅠㅠ



    벽장에 사다리 놔주고 닌텐도를 터치합니다.



    이제 본격 엄마와의 닌텐도 쟁탈전 시작입니다.


    3Day

    AR 안경이라고 하나요? VR? 저거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책장 다 뒤져도 안나와요ㅠ

    분명 엄마가 갖고 있는 것 같아요

    그냥 가져가면 똭! 걸리겠죠?

    호호호 어머니 이것이 가상현실 세상입니다요 호호호

    몰래 닌텐도 가져오면 됨ㅋ

    4Day

    4Day 밖에 안됬는데 할아버지 벌써 찾아오셨네요

    망치??

    휴... 철수 살인자 될뻔... 

    저금통 망치로 깨부숴줍니다.

    돈이 나왔네용!

    ㅋㅋㅋㅋㅋㅋㅋㅋ

    할아버지께 최면술 거는 철수

    5Day

    이번에도 불려온 선수단.

    창문에 파리가 있네요

    공 만지면 퇴장!!!

    선수단 그냥 밀치고 가도 퇴장!!

    또 파리 한마리에 자지러지는 선수들...

    정말 이해할 수가 없음...

    6Day

    냉동실에 넣어논 거면 모밀이겠죠??

    드시라고 드렸는데 다 흘림...

    전등옆에 떨어진 젓가락을 드립시다.

    철수것까지 다 드신 할아버지..ㅠㅠ

    맛집 찾는 고객님들

    이건 무단친입아닌가요??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게..

    왼쪽 방에다 세우면 안됩니다.

    역시 우리집은 소문난 맛집!

    8Day

    벽이 금가있네요??

    오른쪽 방에서 방망이를 가져옵니다.

    그걸로 벽깨지 말고 소파밑에 있는 닌텐도 주우세요.

    9Day

    저 말풍선처럼 생긴 저건 뭘까요??

    소파 쿠션 치우면 파리가 있습니다.

    파리를 엄마에게 놓아주면 말풍선이 생겨요


    풍선만 때어내세요.

    발판으로 깔아줍니다.

    10Day

    빗자루가 있네요.

    서랍열면 압정빼는 게 있습니다.

    당연히 소파밑이겠거니 했는데 실패...


    진짜 감쪽같지 않나요?? 저 이거 버스에서 하다가 진짜 놀랬어요!!

    엄마 사진은 앞접뽑는 거로 떼어냅니다.

    빗자루는 훼이크였음.

    11Day


    F1선수단 모십니다.

    엄마빼고 주워줍니다.

    설마 하고 바나나 놔봤는데 맞았어요!!


    바나나 그냥 놔두면 넘어지니까 꼭 다시 주워줍니다.


    12Day

    코끼리 아저씨랑 기린 아줌마 간식드렸던 그 접시네요

    집 앞 마트에서 바나나 세일하나 봐요

    옆 방엔 아무것도 없네요ㅠ

    바나나 한개 놓으면 갑자기 갈색팔이 날라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세개 다 주니까 하늘에서 엄마 내려오심

    바나나 던저주고 빠르게 오른쪽 방 가면 원숭이 삼촌을 만날 수 있습니다.

    13Day

    일단 벽장은 열면 안돼겠죠?

    오른쪽 방도 그냥 그렇군요

    서랍에 탈이 있네요


    할아버지께 절대 탈 드리면 안됩니다.

    창문을 열어두면 우주선이 와요

    외계인 분들께 흥많은 할아버지를 소개시켜 드립니다.

    14Day


    키가 작아 슬픈 철수

    잘 뛰네요

    엥??

    오른쪽 방으로 가면 빠르게 골 테이프 터치합니다.

    그럼 철수가 1등이예요!!


    상금보다 닌텐도


    15Day

    오른쪽 방에 손전등이랑 스위치가 있습니다.

    손전등 얻었으니 스위치를 꺼줍니다.

    왼쪽방에서 할아버지 만나면 실패

    손전등 안줍고 스위치 누르면 실패

    왼쪽 방에서 슬금슬금 찾아주세요 오른쪽 쯤에 있습니다.


    언제봐도 누나인지 동생인지 모르겠는 이 여자 사람


    지갑 줍지 말로 카메라만 줍습니다.

    이 여자사람을 카메라로 열심히 찍어줍시다.


    아이돌 지망생??

    여자 사람이 옆으로 피했을 때 서랍을 열어줍니다.

    쓰레기통에 뭐가 많네요.

    쓰레기를 엄마 앞에 놓아줍니다.

    그러면 엄마가 왼쪽 방으로 이동합니다.

    18Day

    괴도키드 이거 사기꾼ㅅ끼..

    꺄아아아아!!!!!!


    이번엔 전등에 숨겼네요

    19Day 누가 봐도 그 게임이죠??

    엄마는 스트레칭 중...

    모양에 맞춰 끼우는게 아니라 위에서 내려오는 거네요


    긴 막대모양 먼저 집어서 내려줍니다.

    업어진 ㅗ모양을 내려줍니다.

    20Day

    야구공이네요. 이 스테이지는 좀 어렵습니다.

    왜냐면 포수가 엄마거든요

    그냥 주면 핸드폰 액정 깨짐

    꼭 이렇게 공을 옆으로 줘야 합니다.

    21Day

    닌텐도가 실이랑 묶여 있는 걸 보니 그냥 집으면 안될 것 같네요.

    옷장에 오른쪽 방 가기 버튼이 있네요.

    오른쪽 방 가기 버튼을 달아줍니다.

    그럼 오른쪽 방으로 이동!

    병깨면 게가 나옵니다. 지나가기 전에 잡으셔야 되요.

    게로 낚시줄을 끊어줍니다.

    22Day

    고양이에게 밥주는 건가봐요


    그냥 밥주니까 게임이 안끝나요

    오른쪽 방가기 버튼은 엄마고...

    오이도 괜히 준것 같진 않아서 일단 주워줍니다.

    아... 뭐지??

    왜 하필 오이지요??

    ????

    아무튼 고양이 뒤에 오이두면 밥먹다가 고양이가 놀랍니다.

    23Day

    집에 수족관이 됐네요.

    노란게 움직이길래 눌렀더니 심해어 나옴.

    유리병 깨뜨리면 돌에서 니모가 나옵니다.

    엄마는 인어공주임.

    해초는 그냥 만지면 안돼요.ㅠㅠ

    니모를 해초에 주면 해초가 닌텐도를 줍니다.

    저거 공생관계?였나? 초등학교때 배운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ㅎ

    24Day

    집이 왜 이지경이 됐을까요?

    창문 열면 타올이 있네요

    그냥가면 슈퍼맨이 됩니다.

    타올 걸어놓은 철봉도 가져오세요

    철수가 균형감각이 좀 없네요...ㅠ

    철봉이 보면 2개예요. 그래서 하나는 저렇게 두고, 다른 하나는 철수가 들고 가면 됩니다.

    25Day

    버전 1때 지토가 돋보기 갖고 나왔던 책상이네요.

    저게 생각해보니까 도라애몽 따라한 것 같아요.

    이번엔 탐지기를 갖고 왔네요.

    잘 찾아줍니다.

    26Day

    집에 사람이 많이 오셨네요

    엄마 빼고 모두 터치

    이게 비틀즈 사진처럼 맞추라는 겁니다.

    나는 비틀즈 세대가 아니야!!!

    차근차근 맞추다 보면 됩니다.

    이번엔 같은 그림 찾기

    이런것도 있네요.

    엄마만 않찾으면 됩니다.

    게는 꼭 찾으셔야 됩니다.

    닌텐도를 찾았네요.

    게를 찾아야 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닌텐도 그냥 집으면 실에 걸려요.

    28Day

    벽장에 사다리가 있네요.

    선 넘으면 안됩니다.

    사다리는 훼이크예요.

    이 게임 하면서 힌트 본 적이 없었어요.

    그래서 이 판이 좀 오래 걸렸습니다.

    마지막 희망으로 힌트라도 보자 해서 메뉴 눌렀는데

    o가 나오더라구요.

    유난히 두꺼웠던 메뉴버튼이 얇아졌습니다.


    동그라미는 닌텐도를 향해 투척

    29Day

    암벽등반 하라는 거 같네요.

    서랍에 한개, 전등에 한개 있습니다.

    오른쪽 방에서는 소파에 한개, 도자기에 한개, 그리고 마지막은 기린 목에 있습니다.

    기린 귀엽다고 그냥 만지면 실패

    그냥 올라가면 안돼요.

    꼭 밑에 안전하게 쿠션을 깔아줍니다.

    30Day

    닌텐도가 이지경이 됐네요...어휴...

    갑자기 철수가 아닌 영희가 등장.

    영희도 역시 키가 작아서 슬픕니다.

    오른쪽 방에서 사다리를 가져옵니다.

    닌텐도 주워줍니다.

    ???????????????????????????????????????????????????????

    아빠????????????????????????????????????????????


    철수가 아빠가 됐고 영희는 철수를 닮아 닌텐도를 아주아주 좋아하네요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자매품 아빠는 게임을 숨겼다 입니다.

    아마 다음시리즈가 나온다면 아빠가 범인이겠네요.

    아빠와 딸이 게임을 하고 있는 훈훈한 가정이네요.


    버전 1처럼 교훈이나 감동은 없었어요.

    하지만 버전 1보다 어려워진 점에서는 진짜 좋았던 거같아요.

    훼이크도 많이 넣어주셨어요.

    플레이 시간은 1보다 길었습니다...덕분에ㅠㅠ


    끝!!!


    728x90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틀 나이트메어 Little nightmare 후기  (1) 2018.01.08
    피코로스 루나  (0) 2017.02.17
    [오버워치] 닭띠의 해 행사 때 받은 것들  (0) 2017.02.15
    [Day7] 체육고등학교  (0) 2017.02.06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3) 2017.01.30

    댓글